일반상식

[스크랩] 10cm만 옮겨도 인생이 바뀐다

부산강태공 2015. 5. 28. 22:10

10cm만 옮겨도 인생이 바뀐다

 

이수인  꿀꿀페파 님의 블로그 더보기

 

입력 : 2013.10.27 10:00

 

 

 

 

 

잘되는 집안의 10cm비밀 10cm만 옮겨도 인생이 바뀐다

풍수인테리어를 이용한 정리와 배치의 기술

 

 

"10cm만 옮겨도 인생이 바뀐다!! 수천 년간 쌓인 통계가 만들어낸 학문, 풍수는 과학이다!
비싼 리모델링이나 번거로운 DIY없이 가구의 배치와 장식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집안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가족의 건강과 화목을 지키고, 시험운과 금전운을 높이는 풍수인테리어의 모든 것!"

 

이 말을 보고 집안 곳곳을 다니며 대청소를 해버렸다.

안방의 침대를 창문으로 머리가 향하게 벽에서 10cm 떨어 지게 해놓고,

화장실 한쪽만 끼워진 전구를 나머지 한쪽도 끼워놓았다. 식탁도 벽에서 멀찌감치!!

구석 구석을 돌아다니며 가구들을 조금씩 떨어지게 해놨는데 그것만으로도 기분은 좋아진다.

큰 돈들여 인테리어를 하지 않고 그저 벽에서 떨어지게 공간을 두는 것만으로도

우리 집이 잘되는 집안이 된다는데 허리가 뻐근해지는 정도야 아무것도 아니다!

 

"풍수 인테리어는 옛날 우리 어머니들께서 가르쳐 주신 곤지곤지, 도리도리와 같습니다.
곤지곤지는 자기가 태어난 땅의 이치를 알라는 것이고,도리도리는 머리를 써서 세상의 이치와 도리를 어서
깨우치라는 것입니다. 세상에 이보다 더 맞아떨어지는 풍수 인테리어의 정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5page

 

예전부터 이사때나 집안 가구등을 놓을 때 해주시는 어르신들의 말씀이 바로 풍수가 아닐까싶다.

식탁에서 엄마와 아빠가 나란히 앉고 아이들과 마주보는 것이 좋다는 것도

어깨를 나란히 하면 경쟁을 하는 사람의 심리때문에 그런 것들을 피하기 위한 속깊은 이유를 알고보면

풍수라는 건 미신과 같은 것이라기보다 집안이라는 공간에서 가족간의 관계를 깊게 해주는 한 방법이란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는 인생이 술술 풀리는 풍수 인테리어 상식, 건강, 진로, 사회활동에 중요한 침실, 집이 아프면 사람도 아프다는
100세 건강 좌우하는 10cm 의 지혜, 시험운을 높이는 풍수 인테리어, 돈이 좋아하는 집 꾸미기, 나의 타고난 성향을 알아보기까지
일반인들이 흥미로워할 이야기를 쉽게 들려준다. 풍수하면 떠오르는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지 않아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식탁을 벽에 붙이지 마라! 자녀의 진로운이 트이고 가족 건강이 좋아진다.

침대는 절대 벽에 붙이지 마라! 부부 사이가 돈독해지고, 몸의 피로가 줄어든다.

아이가 아플 때는 가구 사이 공간을 점검하라! 몸의 기운이 좋아지고 잔병치레가 줄어든다.

가장의 키보다 큰 화분은 성공의 걸림돌이다.

전자레인지와 냉장고를 붙여놓으면 돈이 새어나간다.

 

책에서 들려주는 풍수는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이사나 대청소로 쉽게 가구의 위치를 바꾸거나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만으로도 해결된다.

집안 인테리어를 새롭게 한다고 하면 벽지를 새로 해야할 것 같고 멋진 가구를 들여야할 것 같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새롭게 들이는 것보다 잘 옮기고 배치하는 것이었다!

 

기본적으로 집이라는 공간이 사람이 살고 싶어지게 만드는 공간이 되도록 하라는 말에 공감이 간다.

요즘은 집이라는 공간이 하숙의 공간처럼 느껴지는 시대다.

부부는 맞벌이를 하느라 늦은 귀가를 하고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학업과 친구들때문에 집에서 멀어진다.

가족이 화목하려면 같이 모이고 대화하는 시간들이 많아야할텐데 그런 집이 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지 기본적인 환경을 만들어주라는 뜻인 것 같다.


저자는 직장에 출근하게 된 딸에게 작은 화분을 사서 여러 곳에 두라고 조언한다.


그렇게 한 이유는, 같은 공간이라도 그 공간에 있는 에너지를 내 편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였다. 부처님 말씀에 만물에 불성이 있다고 했는데, 그에 빗대어 나는 모든 공간에는 기, 즉 에너지가 숨겨져 있다고 말하고 싶다. 그 기운을 골라서 쓰고 안 쓰고는 물론 자유지만 기왕이면 하늘 또는 자연이 준 선물을 선용할 수 있으면 좋지 않겠느냐는 것이 다. 내가 쓰는 공간이 집이든 회사든 가게든 그 에너지를 모두 내 편으로 만들어야 행복할 수 있고 발전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의 핵심이다.
-19쪽


이밖에도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하기 유용한 풍수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공간활용을 위해 가구를 벽에 바짝 붙이는데 가구와 벽 사이, 가구 사이도 최소한 10cm의 여유를 두는 것이
기의 흐름에 좋다는 것. 작은 글씨로 된 책을 볼 때 화장실에 갈 정도로 가장 밝아야할 곳이 화장실과 욕실이라는 사실.
집의 중심선, 장롱위에 무거운 물건을 올려놓았다면 치워야한다. 모서리에 잡다한 것을 쌓아두지 말라등

주부구단이라면 이미 실천하고 있을 것 같은 팁들도 알려준다.







 

 

 

특히 엄마들이 궁금해할 만점 자녀를 위한 공부방 만들기는 새롭게 아이방을 만들어주려는 학부모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예민한 아이에게는 방을 분홍색으로 꾸며주면 성격도 밝아진다고 하는데

공주님들 방을 분홍색으로 꾸며주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었나보다!

 

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은 어렵지 않았다.

집안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조금씩의 공간을 만들고 치우고 밝게 만들자!

출처 : 학성산의 행복찾기
글쓴이 : 학성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