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방

[스크랩] 유도 전동기의 회전 원리

부산강태공 2015. 8. 6. 17:59
유도 전동기의 회전 원리(1)
유도전동기의 회전 원리를 자석과 도체의 MODEL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유도 전동기의 회전 원리(2)
[전동기 동작 원리의 마무리]

전동기는 고정자와 회전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정자와 회전자는 공극을 통한 자속에 따라 결정됩니다. 또 플래밍의 법칙에 따라 전류와 자속의 곱을 토오크라 하고, 부하기기의 반토오크와 조화하여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토오크의 크기는 가 되고, 도체전류 i에 비례하기 때문에 토오크를 크게 하기 위해서는 도체전류를 증가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도체전류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에 의해 자계와 도체의 상대속도 v를 크게 하고, 또한 회전속도를 저하시켜 기전력 e를 크게 동작시켜 필요한 토오크를 확보하여 운전시킵니다.
출처 : 전기시설관리_정보공유
글쓴이 : 오야_백열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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